맑은 고딕체를 계속 보다보니 눈이 아프더라구요?!

 

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이 조금 더 편안하게 보실 수 있도록 글씨체를 수정해보려고 합니다!

 

목차


    0. 글씨체 바꾸기

    이번에도 환경설정 > 스킨 편집 탭에 들어갑니다.

     

     

    HTML 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.

     

     

    CSS 탭으로 들어갑니다!!

     

     

    ctrl+F를 눌러서 'sans-serif'을 검색해줍니다.

    그러면 여러 위치가 뜨는데, body,html 부분을 찾아서 sans-serif 앞에 원하시는 폰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!

     

    저는 Noto Sans KR로 바꿔보도록 할게요!

     

     

    비슷한 방식으로 여러분들이 원하는 위치의 글씨체를 바꿔줄 수 있습니다!

    저는 다른 부분들도 Noto Sans KR로 통일시켜줬습니다! (Font awesome 5 Free가 붙은 친구들은 건들지 않았습니다!)

     

    바꾸고 싶은 부분을 모두 바꾸셨다면, 우측 상단의 적용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!

     

     

    이렇게 바꾸고 나니까 글씨체가 확 달라지는게 눈에 보이네요 :)

    방문하시는 분들께서 좀 더 편하게 글을 읽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!

    (바꾼게 더 불편하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ㅋㅋㅋㅋ)

     

    Before : 맑은 고딕

     

    After : Noto sans KR

     

    반응형
  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
  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