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! 취미로 게임을 만들고 있는 잉여 쏘코입니다.

 

이번 1.1.0버전부터는 강의내용이 아닌 제 스스로 게임을 업그레이드 해나가는 과정을 올릴 생각입니다.

일종의 패치노트..랄까요?

 

제가 만들고 있는 게임의 소스 코드는 아래 github 주소를 참고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!

 

 

alittlekitten/goldminer_pygame

파이게임을 이용한 황금캐기게임입니다! Contribute to alittlekitten/goldminer_pygam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 

목차


    0. 디자인 업데이트

    우선 기존의 네모네모디자인에서 조금 더 게임적인 디자인을 가미하기 위해서 보석의 색, 배경색, 집게의 모양 등등의 이미지를 새롭게 가져왔습니다.

     

    이미지는 두 분의 샘플 게임을 바탕으로 가져왔습니다! 나도코딩님의 영상에서 이미지를 따오나 다른 분들의 이미지를 가져오나 저작권문제에 있어서는 같은 상황인 것 같아서 편하게 가져와서 사용하려고 합니다.

    비상업적용도에 자기계발용으로 이미지를 사용했고, 출처도 남깁니다.

     

     

    haonanc/golden-miner-pygame

    Final game project for CS1110 at UVa. Contribute to haonanc/golden-miner-pygam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    github.com

     

    hoseobjeon/goldminerGame

    Contribute to hoseobjeon/goldminerGam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    github.com

     

    Before / After


    1. 버그 수정

    보석을 잡아서 끌고 올 때 한번 더 클릭하면 다시 집게가 발사되는 버그가 있었습니다.

    게임 루프 내 마우스 이벤트 처리 코드를 수정해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Before (이중 발사 버그) / After (버그 해결)

     


    다음 버전 목표는 더 나아진 게임 시작과 끝 안내 시스템, 보석이 랜덤하게 뜨는 시스템, 레벨 시스템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.

     

    과연 게임이 어디까지 발전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!!

     

    다음 패치노트에서 뵙겠습니다!! 감사합니다 :)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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